베트남 여행 유용한 어플 best5
베트남 여행시 유용한 어플 다섯가지 추천드립니다. 한국에서 매일 사용하는 어플에는 어떤 것이 있으세요? 보통 지도, 음식 배달, 장보기 어플을 정말 자주 이용하실텐데 베트남에서도 이런 어플들을 통해서 편안하고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베트남 여행할 때 사용하면 좋은 필수 어플만 모았으니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아래 어플 모두 다운 받으셔서 도착하는 순간부터 베트남을 떠나는 순간까지 편리한 여행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추천 들어가겠습니다.
1. 그랩
베트남 뿐 아니라 동남아 여행시 반드시 다운 받아야하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랩(Grab)은 가장 먼저 다운 받으셔야할 필수 어플입니다. 그랩을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나라의 카카오 택시와 배달의 민족 어플을 합쳐놓은 어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택시, 오토바이 등 이동수단을 호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배달음식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국가입니다. 버스나 지하철이 발달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시 대부분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관광국가가 그렇듯 베트남은 택시 바가지 요금이 심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교통수단에 안전상에도 문제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랩 어플을 통한다면 거리가 산정되고 요금이 정해져 있어 바가지 쓸일이 없습니다. 또한 기사님의 신상정보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교통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랩은 베트남 출발 전 한국에서 미리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해두고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베트남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그랩을 이용해야 할 수 있는데 본인인증 등의 과정을 베트남에서 이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설치해둡시다.
2. 배달k
배달K.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 한국인이 만든 베트남 음식배달 어플입니다. 초창기의 배달k는 한국음식 위주였다면 현재는 베트남 현지 음식점도 많이 입점되어 있어 다양한 배달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복잡한 식당에서의 식사가 아니라 내 호텔 룸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하고픈 분들이라면 배달k 어플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롯데마트
베트남에서 롯데마트는 한국인 관광객들의 성지입니다. 베트남 기념품을 구입하고 여행기간 동안 필요한 식재료나 물품을 사기 편리하기 때문이죠. [롯데마트 베트남] 어플을 받으시면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도 편안하게 장보기가 가능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간단한 회원가입이 끝나면 우리나라의 장보기 어플과 마찬가지로 베트남에서도 마트 장보기가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롯데마트는 한국기업이기 때문에 한국어 번역이 잘 되어있는 어플이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Tip 대부분의 베트남행 비행기가 늦은 저녁이나 새벽 도착인 경우가 많은데 미리 호텔 데스크로 주문을 해두면 마트에 가지않고 간단한 요깃거리, 생활용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너무 먼 지역에 있는 리조트 또는 호텔은 배달이 안될 수 있으니 어플에서 호텔 주소를 미리 넣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환율계산기
베트남의 500,000동은 원화로 27,000원 밖에 안된다는 점! 베트남 동은 단위가 매우 크고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환율 계산에 애를 먹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이 환율계산기 어플입니다.
다양한 환율계산기 어플이 나와이쓰니 본인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어플을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 시장에서 장을 볼 때 등 우리가 동에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바가지를 씌우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헷갈릴 때마다 검색하여 확인해보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유용한 어플로 추천합니다.
5. 구글맵 & 구글번역
구글맵, 구글번역은 어떤 나라를 여행하든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어플입니다. 구글맵은 오프라인 지도기능, 별점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길을 찾고 주변 정보를 얻기에 제격인 어플입니다. 한국만큼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고 느린 해외에서 오프라인 지도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데이터가 없어도 지도 기능, 내비게이션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Tip 구글번역기 또한 필수 인게 베트남에서는 영어가 잘 통하지 않습니다. 호텔이나 관광지에서는 물론 통하지만 로컬식당, 기사님들과는 영어로 소통이 불가능한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그렇기 대문에 구글번역을 통해서 최대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구글번역에서는 구글렌즈라는 기능이 있는데 카메라를 통해서 식당 메뉴판, 안내문 등을 찍으면 한국어로 바로 번역해주기 때문에 정말 유용합니다. 구글번역 말고도 본인이 평소에 잘 이용하는 번역 어플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베트남 도착 전에 어떤 어플이 편리하고 나에게 잘 맞는지 예행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트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여행 준비물 꼭 사야할 것만 정리(가성비 체크리스트) (0) | 2024.04.16 |
---|---|
해외여행 유심, 이심, 로밍 장단점 가격 비교 (0) | 2024.03.21 |
베트남 여행 기념품 약국 쇼핑 리스트 16가지 (0) | 2024.03.05 |
해외 여행 짐싸기 팁!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수하물 규정 (0) | 2024.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