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트립 / / 2024. 1. 16.

태교여행 시기 여행팁 준비물

반응형

태교 여행 시기

태교 여행으로 추천하는 시기는 15주에서 25주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32주를 넘으면 비행기 탑승이 자유롭지 않고 탑승을 위해서는 소견서나, 서약서 등을 추가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전에 다녀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산부 비행기 탑승 관련 인천국제공항 공식 홈페이지 답변 바로가기

 

 

 

 

 

태교 여행팁

Tip 1. 여행지 선정 시 산모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임산부는 장시간 이동에 피로를 쉽게 느낍니다. 임산부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행기, 자동차로 장시간 이동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해외 여행지는 5시간 미만 거리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며 기내에서 중간중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이 굳지 않게 해야 합니다.

 

 

 

Tip 2. 공항 임산부 배려 서비스 이용하기

공항의 임산부 배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임신 확인서나 산모 수첩을 지참하시기를 바랍니다. 산모임을 확인한다면 공항에서 입국 수속을 우선하여 할 수 있는 패스트트랙을 이용할 수 있어 편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ip 3. 편한 좌석 예약하기

요즘 항공사마다 좋은 자리를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비용이 조금 들더라도 이런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신하게 되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좁은 기내에서 이동이 불편할 수 있으니 최대한 화장실이랑 가깝거나 나가기 편하게 넓은 좌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Tip 4. 압박스타킹 챙기기

기내에서는 일반인도 몸이 잘 붓게 되는데 임산부는 혈액순환이 잘 안돼 더 잘 붓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는 압박스타킹을 구비하면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ip 5. 픽업서비스 이용

동남아 여행의 경우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항에서 오랫동안 머물게 되거나 웨이팅이 길어진다면 피로감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픽업서비스를 예약해서 이용하면 무거운 짐을 편하게 옮길 수 있고 웨이팅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Tip 6. 쇼핑 리스트 작성

현지에서 유명한 육아용품을 미리 알아보고 쇼핑 리스트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괌은 아웃렛에서 브랜드 아이 옷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금방 소진되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렇게 내가 갈 곳의 쇼핑몰 특성을 잘 알아두는 것만으로도 쇼핑의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Tip 7. 현지 의료시설 알아두기(+상비약, 여행자 보험)

혹시 모를 위험 상황에 대비하여 현지 의료시설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급 상황 발생 시 미리 알아둔 것만으로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질병에 대비한 비상약을 구비도 필수이니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아플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보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인으로 현지 병원을 이용하면 큰 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니 이를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을 잘 들어두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Tip 8. 예방접종 하기

해외로 가는 경우 의료 기관과 상담하여 필요한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험이 있는 곳을 방문하는 곳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피치 못할 사유라면 꼭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Tip 9. 인생샷을 위한 아이템 구비하기

태교 여행에서 인생 최고 장면을 찍기 위한 아이템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산부 원피스, 수영복, 토퍼 등을 준비해서 예쁜 사진을 마음껏 찍어오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