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빙 / / 2023. 1. 29.

비듬 없애는 확실한 방법 5가지, 탈모 예방까지!

반응형

 

 

 

비듬 없애는 방법

 

▶비듬 생기는 이유

비듬이란 두피의 표피 탈락이 발생하여 각질이 눈에 띄게 드러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밝혀진 원인으로는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 호르몬 불균형, 피지 과다 분비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경, 과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좋은 인상을 망치는 주범, 비듬

어두운 옷을 입었을 때 어깨에 내려앉은 비듬은 첫인상을 안 좋게 할 뿐 아니라 전문적이고 지적인 이미지를 방해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효과 좋다는 비듬 샴푸를 사용해도 효과는 단기적이고 오히려 두피에 자극을 주어 화끈거림이나 가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와 비듬 없애는 방법


오늘은 지긋지긋한 비듬을 없애는 방법 몇 가지를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뭐든 효과를 보려면 지속성이 중요하니 번거롭다고 중간에 그만두지 마시고 주에 몇번이라도 꾸준히 행한다면 눈처럼 하얗게 내려앉은 비듬과 이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비듬을 없애고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식초

식초는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수분을 공급해 주어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초와 물을 1:10 비율로 섞어 묽게 한 식초 탄 물을 린스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깨끗하게 샴푸 한 후 식초 탄 물을 두피에 골고루 뿌려 마사지합니다. 2~5분 정도 방치한 후 헹궈냅니다. 식용으로 쓰는 식초를 희석하여 사용해도 되고 요즘은 헤어 식초라는 제품으로도 나와 손쉽게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두피의 열을 식혀 건조함과 가려움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깨끗하게 샴푸 한 후 두피를 건조한 후, 알로에를 잘라 나온 점액을 두피에 문지르듯 마사지하듯 바르고 10분간 방치하였다가 씻어냅니다. 생알로에를 사용하면 가장 좋지만 여의찮다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알로에 젤 등을 이용해도 됩니다. 단, 여러 가지 첨가물이 섞인 젤을 이용하지 말고 100%에 가까운 알로에 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청주

청주는 누룩으로 곡물을 발효시켜 탁주를 담근 후 침전시켜 술지게미를 걸러낸 맑은 술을 의미합니다. 청주는 두피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감고 말린 뒤 청주 반 컵을 화장용 솜에 묻혀 두피 전체에 찍어 바릅니다. 이후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한 뒤 미지근한 물로 헹궈냅니다.

 

 

▶소금

따듯한 물로 머리를 적신 후 머리에 소금을 골고루 뿌려 그대로 10분간 두었다가 헹궈냅니다. 처음에는 따듯한 물로 헹군 후, 마지막에는 반드시 찬물로 헹궈냅니다. 이때 소금은 천연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죽염을 이용하면 기름이 많은 머리에 효과적입니다. 샴푸를 한 후 젖은 상태에서 죽염을 한 숟가락 정도 뿌리고 녹으면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이때도 따듯한 물로 먼저 헹군 후 차가운 물로 다시 헹구어 두피를 조여주어야 합니다.

 

 

▶복숭아잎

예로부터 복숭아는 열매부터 씨, 꽃, 잎까지 모두 약재로 쓰일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진 과일이었습니다. 그중에 복숭아 잎은 탈모 예방에 좋으며 염증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피부병, 습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서 지성 두피에 사용하면 비듬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 잎에 물을 넣고 끓여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인 다음 채에 걸러 식힙니다.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복숭아잎 달인 물을 두피에 바르고 10분 이상 둔 후 깨끗이 씻어냅니다.

 

 

▶굿바이 비듬

예로부터 내려오는 비듬과 탈모를 예방하는 자연 요법을 꾸준히 행한다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충분한 수면과 가벼운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또한 균형 있게 식사하여 두피 상태가 악화하는 것을 막는다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